“경규형님 저 좀 살려주세요…” 강호동 최근 모든 방송에서 쫓겨난 처참한 근황, 호동아 정신차려라

한때 유재석과 함께 대한민국 투톱 MC였던 강호동 근데 이것도 이제 옛말이 되어버렸습니다.

오죽하면 얼마 전 인터넷에 이런 글이 올라왔는데요. 어떤 사람이 육개장 작은 컵 존맛 이러면서 글을 하나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강호동 사진을 짤방으로 썼죠 그러니까 와 누구인 이러면서 강호동을 아예 모르는 듯한 댓글이 달렸는데요.

당연히 글쓴이는 호동햄이잖아. 라면서 알려줬고 그러니까 이 댓글로가 또다시 티비 안 봐서 연예인 잘 몰라 유튜버인가 아무튼 들어본 것 같기도 하고, 유재석은 알지라면서 답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야 아무리 강호동 인기가 요즘 좀 시들해졌다고 해도 아예 강호동 얼굴조차 모르는 세대가 나타났다니 당연히 이 글은 캡쳐까지 떠져서 강호동 인지도 근왕이라는 제목으로 인터넷 곳곳에 퍼지고 있습니다.

근데 뭐 변명 아닌 변명을 하자면 요즘 애들 티비도 잘 안 보고 대부분 유튜브만 보니까, 어쩌면 이 댓글로도 강호동은 못 보고 자랐을 수도 있는 겁니다.

아니면 댓글 반응처럼 그냥 쟤만 모르는 거 쟤만 모르거나 컨셉질일 수도 있죠. 근데 뭐 이런 온라인 반응은 차치하더라도 요즘 실제로 강호동이 쇠락기를 걷고 있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제 티비에서도 더 이상 강호동의 모습을 찾아보기가 어려워졌거든요. 강호동이 점점 무너지고 있다는 증거 바로 MC를 맞는 대로 줄줄이 종영 중인 방송들입니다.

강호동의 최근 출연작 중 종영을 했거나 종영 예정인 방송은 채널에이 거기서 만나 SBS 강 팀장 리그 티비 조선 형제라면 그리고 TBN 스토리 짠내 골프까지 총 네 개인데요.

일단 거기서 만나를 살펴보면 거기서 만나는 최초로 고기만 다루는 맛집 투어 예능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지역의 고기 맛집과 고기를 즐기는 방법 등 고기에 대한 모든 것을 생생하게 전한 바 있다.

하지만 해당 평균 시청률이 일 프로를 밑돌고 화제성을 낮지 못하면서 프로그램으로써는 실패라는 평가가 나왔다. 16일 종영 회차 시청률은 0.6%에 불과했다.

솔직히 이 프로그램은 절대 망할 수가 없는 조합이라 결과가 좀 충격적이긴 하네요. 아직은 꽤 인기 있는 플랫폼인 먹방에 게스트도 젊은 사람들한테 먹힐 법함 꽈추영 랄랄 나선욱 등등 꽤 빵빵한 라인업인데도 시청률이 영 프로대까지 떨어지며 폭망을 했으니 그런데 많은 이들이 폭망의 이유로 강호동을 꺾고 있습니다.

강호동 특유의 진행 방식도 시청자들에게 새롭게 다가가지 못하면서 프로그램도 특색을 이뤘다, 즉 강호동의 올드한 진행 스타일이 더 이상 대중한테 먹히지 않는다는 것이죠.

같은 이유로 형제라면도 일 화에서 최고 시청률 2.1%를 치고 최저 1.1%까지 내려가며 팔 화만에 종용했었는데요. 근데 이 정도 시청률도 짠내 골프에 비하면 양반입니다.

짠내 골프는 기본 시청률이 그냥 영 프로대 심지어 마지막 해인 8월 11 1차에는 고작 0.2프로밖에 안 되는 시청률까지 기록했으니까요?

그래도 짠내 골프는 강호동 이수근 조합으로 예전 같았으면 참 인기 많았을 프로그램인데 이걸 보니까, 이제는 강호동이 이수근이랑 같이 방송을 해도 안 되는군요. 하는 짠한 마음까지 스네요.

아무튼 최근 강호동이 맞는 방송들이 다 줄줄이 종용을 하고 있는 와중에 어찌 보면 더 뼈아픈 상황이 하나 더 발생을 합니다. 아예 강심장에서 강호동을 빼고 다른 MC들로 채워 넣어 버리는 일이 생긴 거죠.

SBS가 대표 토크쇼 브랜드 강심장의 새 버전인 강심장 브이에스를 올 하반기 선보인다 이전 강 팀장과 후속자 강심장 리그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예고하고 있다. 진행자도 바뀌었다.

전현무와 문세윤 씨 엄지훈 씨 조윤아 씨가 새롭게 리뉴얼된 강 팀장 VS MC를 활약한다. 솔직히 뭐 강심장 리그가 종영을 한 건 어쩔 수 없었다 싶기는 합니다.

평일 오후 10시 20분부터 시작되는 나는 황금 시간대 방송인데도 불구하고, 최고 시청률이 3.2프로 대부분 이 프로에 머무는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줬으니까요?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애초에 프로그램 이름부터가 강호동 성을 따서 강심장이다라는 말까지 있었던 방송인데 이렇게 MC를 싹 다 갈아버리는 건 좀 기존 MC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실제로 언론 반응도 썩 좋지가 않은 상황이죠.

사실상 강심장이라는 제목이 없었다면 전혀 다른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형식과 MC 라이너 모두 기존 강심장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 그런데도 SBS는 강심장 브랜드를 놓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고 강심장이 국민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도 아니다.

과거 강심장이 최고 시청률 19.5프로를 기록하긴 했지만, 당시에도 야심만만 미녀들의 수다듬과 같은 프로그램을 재탕한 느낌이라는 혹평은 면치 못했다. 자극적인 이야기들이 난무하는 폭로전에 여러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근데 사실 이렇게까지 출연진을 바꿀 거면 아예 프로그램 이름을 바꾸던가 강심장 네임 밸류는 가져가고 싶지만 더 이상 안 먹히는 강호동은 쓰고 싶지 않다는 거겠죠.

근데 여기서 더 충격적인 건 강호동이 빠지고 전현무 문세윤이 들어간다고 예전 같았으면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천하의 국민 MC 강호동이 어쩌다 이렇게까지 그렇다면 그가 이렇게 갑작스러운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이유는 대체 뭘까요? 강호동의 최근 출연작 중 무려 두 개가 이승기와 함께한 작품입니다.

그리고 두 방송이 모두 연달아 흥행참패 후 종용했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 대중들 사이에서는 강호동이 이승기 편을 들어주다가 같이 나락갔다라는 반응도 적지 않은 상황인데요.

뭐 사실 이 말도 틀린 건 아닙니다. 그러나 사실 강호동이 계속 흥행참피를 하는 데에는 더 근본적인 문제가 따로 있죠. 바로 강호동 특유의 올드하고 어찌보면 우악스럽기까지 한 진행 방식 때문입니다.

이 점은 이미 강호동이 진행 중인 방송 걍나와에 출연한 서장훈 또한 냉철하게 짚어준 적이 있는 부분인데요. 서장훈은 걍나와의 공식 질문을 듣고 본격 뜬구름 방송이다.

강우동이 혼자서 뭐 한다고 하길래 이럴 줄 알았다. 이거 다른 사람이면 오 했겠지만, 나는 답답하다 답답해라는 냉철한 비판을 던져 강호동을 당황케 만들었다 또한 강호동 이수근 조합에 대한 얘기가 나오자 이제 좀 지겹다 둘이 같이 하는 게 지겨울 때가 됐다.

사람들이 많이 봤다. 거의 다 봤다. 한계에 도달했다. 고 평가했다. 서장훈이 한 말만 보더라도 강호동에 올드하고 변함없는 스타일이 대중들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파이팅이 넘치는 건 좋지만 너무 심하게 소리를 지르고 또 자연스럽기보다는 꽁트 형식의 개그를 자주 치는 강호동의 특성상 최근 방송 트렌드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죠. 그러다 보니 시청자들도 그에게 질려 강호동이 나오는 방송을 외면하게 된 거고요.

차라리 이런 스타일만 계속 고집할 거라면 전국 노래자랑이 더 잘 어울리지 않았나 뭐 이런 생각까지 드네요. 근데 뭐 따지고 보면 강호동 혼자만의 잘못이라고 하기에는 좀 가혹한 면도 있습니다.

강호동의 주요 활동 영역인 티비라는 플랫폼이 더 이상 대중들에게 주목받지 못한 하는 것도 그의 인기가 하락하게 된 주요 요인 중 하나니까요?

실제로 한 지상파 예능 피디가 이런 말을 했는데 트렌디한 예능을 만들고 싶은 마음은 어느 연출자에게나 있지만 티비라는 플랫폼의 특성상 높은 연령대 시청자들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특히 지상파에선 한 명의 스타를 위주로 한 기획이 성공을 거둔 과거 경험이 많다 보니 비슷한 걸 반복해 안정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정리하자면 강호동의 올드한 진행방식 플러스 지상파 피디들의 옛날식 기획이 합쳐져서 지금의 줄줄이 종용 사태가 벌어졌다는 겁니다.

그런데 아무리 그래도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국민 MC였던 그가 이렇게까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모습이 참 씁쓸하게 느껴집니다. 특히 강호동과 함께 예능을 이끌었던 유재석과 신동엽은 지금도 여전히 승승장구하고 있는데, 이 모습과 비교되어 더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데요.

확실한 건 강호동에게는 지금의 위기를 탈피할 큰 변화가 필요해 보인다는 겁니다.

앞서 잠깐 이야기했듯이 아예 대놓고 전국노래자랑이나 동네 한 바퀴와 같은 아예 높은 연령대를 위한 MC로 완전히 전향을 한다던가 아니면 기존의 진행 스타일을 좀 파격적으로 바꿔본다던가 등등 여러 가지 시도를 해봤으면 하네요.

마지막으로, 그를 예능으로 처음 이끈 장본인 예능활동 43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경규라면 현재 강호동에게 큰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꼭 신청하세요 도시가스 환급신청 바로가기

👉아직 신청안하셨으면 꼭 신청하세요! 2024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 올해 건강검진 꼭 받으세요! 2024 건강검진 간편 조회 및 기간, 싸게받는 방법 총정리

👉 2024년 연말정산 환급금 꼭 받으세요! 간편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 무주택자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제도 신청방법

👉 신차, 중고차 구입한지 5년 이상이라면 무조건 환급 받으세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 2024년 쉬는 날은 얼마나 있을까? 2024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총정리

👉️ 2024년 재물운이 왕창 들어오는 대박나는 띠와 조심해야 하는 삼재 띠 총정리

👉 보험 하나라도 가입했으면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 정부에서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처지원금제 신청방법

👉 인터넷, 휴대폰 쓰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

👉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청방법

👉 운전자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도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