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하다 완전 사기당했다” 미스트롯3 결승전 결과 논란중인 심각한 상황 미스트롯 결승전 숨겨진 2가지 충격적인 진실

지금 미쓰로 쓰리 최종 결승전의 결과에 대해서 굉장히 말이 많은 상황인데요. 왜 그런지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 반전의 결론과 관련해서 두 가지 놀라운 사실이 있어서 여러분께 전해드릴게요. 미스트롯 쓰리 결승에서 최종 우승은 놀랍게도 이제 겨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인 정서주양이었습니다.

정통트롯의 강자 현역 트롯 가수 배아현 씨가 이 위로 밀려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새롭게 도입된 신곡 스트리밍 점수 때문이었는데요. 무려 200점 가까이 정서주양이 앞서가서 서 실시간 문자투표에서 배아현 씨가 무려 5만 표 정도를 더 많이 받았지만 신곡 스트리밍 점수 차이를 극복하는 데는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면, 이렇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마스터 점수는 겨우 이 점 차이로 정서주양이 더 많이 받았고 두 번째로, 집계된 온라인 점수에서 대국민 응원 투표는 배아현 씨가 더 많이 받았죠 그런데 새롭게 도입된 신곡 응원 스트리밍 점수에서 무려 200점 가까이 장서 주양이 앞서갔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발표된 실시간 문자 투표에서 배아현 씨가 24만 표 넘게 받았고 정서주양은 19만 표 넘게 받았는데요. 배아현 씨는 실시간 문자 투표에서 5만 표 가까이 더 많이 받았지만 200점 가까이 크게 뒤진 신곡 스트리밍 점수를 극복하지 못하고 그만 22점 차이라는 아주 근소한 차이로 정서주양에게지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 결과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했던 것이 유튜브 구독자 수를 무려 20일만 이상 가지고 있는 장서 조양이라 어느 정도 규모의 팬덤이 이미 형성되었다고 볼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멜론이나 지니 음원 사이트에 스트리밍 하는데 훨씬 유리했을 것이라는 거죠.

기존 방식으로 했으면 배아현 씨가 이기고도 남는 점수였지만 새로운 이 방식이 도입되면서 배아현 씨가 지고 말았고 이번에는 실 실시간 문자 투표가 우승의 향방을 가른 것이 아니라 음원 스트리밍이 우승을 갈라 놓았습니다. 또한 배아현 씨는 정통 트로트의 강자인데요. 아무래도 정통 트로트를 좋아하는 사람들 들은 연령대가 높은 층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멜론이나 지니 등의 음원 사이트 들을 이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죠 이렇게 참 운이라는 게 너무너무 무서운 것 같아요.

정서주양은 노래 실력뿐만 아니라 운이 너무너무 좋았고 그에 비해 배아현 씨는 노래 실력은 엄청 뛰어났지만 아쉽게도 운이 따라주지 않은 배아현 씨 입장에서는 너무너무 아쉬운 결과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더 논란이 많게 된 이유도 있는데요. 실시간 문자 투표에서 배아현양이 일 등 그리고 오유진 양이 이 등 그리고 정서주양이 삼 등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실시간 문자 투표가 우승자를 만들었기 때문에 이 결과를 수긍하기 어렵다는 것이며 문자 투표 삼 등이 최종 우승하는 것에 대해 불만이 치솟고 있습니다. 방송 이후에 해당 결과에 대한 문자 문제를 제기하면서 지난 시즌에 걸쳐 문자 투표 1위에게 진을 주었던 전통이 무시된 게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 것이죠.

또한 사전 온라인 응원 투표에 이어서 실시간 문자 투표도 최고점을 받은 그런 상황이었는데. 중간 점수를 뒤집을 수 없는 미스트롯 쓰리에 채점 시스템 자체가 문제가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어요. 그리고 이런 불만도 제기됐는데요. 몇몇 시청자들은 보면서 내내 밀어주기 티가 나서 불편했다.

투표로 점수를 뒤집게 하지 못할 거면 그냥 서바이벌 타이틀 빼고 마스터들이 뽑는 거로 해라 실시간으로 결과를 보며 어이가 없었다 그리고 이게 정말 심각한 문제인 것 같은데요. 배점 기준 공지도 미리 안 하고 결승 당일에 점 기준을 공개하고 문자투표 온라인 투표 배점을 인위적으로 낮춰서 제작진이 원하는 사람을 우승시킨 게 아니냐는 격한 반응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는 결국 이런 말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시청자 투표가 결과에 적절히 반영되지 않고 결론적으로 마스터들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정서주양이 우승하면서 이미 진이 내장돼 있던 게 아니냐라는 의혹까지 다른 팬덤들을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다음에 나올 두 가지 사실로 이 또한 모두 운명이 아닌가라는 생각마저 드는데요.

자 그러면 지금부터 놀라운 사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는 커뮤니티의 설문조사에서 늘 우승자를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저희 설문조사가 틀린 적이 사실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설문조사의 적중률이 지금까지 100%로 단 한 번도 틀린 적이 없는 이유는 정치 등을 포함해 보통의 설문조사의 인원이 1000명 정도거든요.

특히 정치 관련 설문조사는 백몇 명 가지고 여론조사를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백몇 명 그리고 1000명 그리고 만 명 어떤 것이 더 정확할까요? 당연히 인원이 많은 설문조사가 더욱 정확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설문조사를 보실 때는 인원이 몇 명인가를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설문조사는 최소 만 명 이상의 인원이 참여하기 때문에 적중률이 이렇게 높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늘 마음 졸이게 되더라구요. 올해만 따져봐도 현역 가방 설문조사에서는 전유진 양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많이 나왔어요. 그런데 이번 미스트롯 쓰리는 정말 우승을 예측하기가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처음에는 배아현 씨가 앞서는 것으로 보였는데요.

가장 최 최근 조사인 바로 미스트롯 결승 방송 직전까지 한 설문조사에서는 정서주양이 이기는 것으로 나와서 정말 결과가 궁금했는데요. 결국 실제로도 정서주양이 이겼죠. 저희 설문조사는 음원 스트리밍이 없는 단순한 설문조사였는데도 정서주양이 이기는 것으로 나온 놀라운 예측 적중이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설문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더욱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 그런데 네 저희 스타디슈 설문조사에 참여하시려면 구독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구독을 해주셔야 되는데요. 구독을 해주셔야 이 커뮤니티라는 공간에서 설문조사에 참여하실 수가 있으니까 꼭 무료 구독 눌러주시구요. 아울러서 좋아요도 잊지 말고 눌러주세요. 그리고 진짜 더 놀라운 사실도 있는데요.

배아현 씨와 정서주양이 막상막하의 치 11대결을 벌일 것이라는 것을 먼저 예측하고 또한 결과까지 적중한 놀라운 사주상 상담 전문가 문정호 선생님의 사주풀이도 너무나 흥미진진한데요. 보시면 깜짝 놀라실 거예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