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뉴진스를 성공시킨 미니진 어도워 대표가 25일 기자회견을 열고 하이브가 주장한 경영권 탈취를 모의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민 대표는 회견 과정에서 CXXX 지 엑스 계획스씨 등 욕설까지 동원하며 울분을 토해냈습니다. 이에 기자회견은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며 회견 내용 전문화 정리 요약본과 그녀의 변호사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앞서 하이브는 미니진 대표가 뉴진스를 데리고 본사로부터 독립하려 한다는 제보를 받아 관련 증거 수집에 나섰습니다. 하이브는 A 등 어두워 경영진이 대외비인 계약서를 유출하고 하이브가 보유하고 있는 어두워 주식을 팔도록 유도했다는 정황을 포착해 감사권을 발동했으며 A가 하이브 내부 정보를 어도워에 넘긴 것으로도 파악했습니다.
이와 관련 미니진 대표는 공식 입장을 통해 나일리세 뉴진스 카피 사태에 문제를 제기하자 하이브로부터 해임 통보를 받은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2024년 4월 25일 미니진 ADR 대표는 현 상황에 대해 법무법인 세종소속 변호사 두 명을 대동하고 오후 세 시부터 서초동에 위치한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두 시간 가량 긴급 기자 간담회를 자청해 그간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근거 없는 음해라고 해명함에 대해 매우 억울하다는 심정을 밝혔습니다.
법률대리인 두 명과 함께 등장한 미니진 대표는 카메라 플래시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짧은 포토타임 이후에야 기자들로부터 벗어난 민 대표는 SMN 터테인먼트에서의 경험을 언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SM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시작해 소녀시대 샤인이 엑소 등의 아이돌 그룹 핸드콘셉트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나중에는 이사직까지 올랐습니다. SM을 떠난 후 하이브로 이적했으며 퇴사 며칠 만에 헤드헨터의 제안을 받고 방시혁 의장과 처음 만났습니다. 방시혁 의장은 당시 BTS를 소속시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이끌고 있었습니다.
민 대표는 빅히트의 최고 사업 책임자로 합류한 뒤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어도워의 최고 경영자가 되었습니다. 어도워의 주식은 하이브가 80% 민 대표가 18% 나머지 경영진이 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이브가 주장하는 경영권 탈취에 대해 민 대표는 계획 의도 실행 모두 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기년 만에 이런 실적을 낸 사람이 없다.
주주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 계열사 사장을 이렇게 찍어내는 게 배임 아닌가라며 일을 잘한 죄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하이브는 이날 민 대표의 경영권 탈취 시도 증거로 민 대표와 어도워 부대표 A 간의 카톡 대화를 공개했습니다. 민 대표는 이 대화에 대해 직장인으로서 회사가 원망스러워 가볍게 나눈 사담지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이브와 자신 사이에 체결한 주주간 계약 내용 조정 문제로 압박을 받고 있는 와중에 농담처럼 나눈 이야기였다는 것입니다.
민 대표는 계약서 때문에 한 회사에 평생 묶여 있어야 된다면 답답하지 않겠느냐 하며 사안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 것 아니냐고 하는데 실제로 가벼웠다고 했습니다. 하이브가 전체적인 맥락을 알 수 없게끔 대화의 한 토막을 떼어와 경영권 탈취 시도처럼 공개했다는 주장입니다. 민 대표는 어떻게 이렇게까지 할 수 있는지 묻고 싶다며 하이브가 저를 배신했다고 생각한다.
써먹을 만큼 다 써먹 먹고 약을 다 빨 만큼 빨아서 필요 없으니까 저를 찍어 누르기 위한 프레임이라고 했습니다. 민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뉴진스를 데뷔시키는 과정에서 하이브가 홍보를 금지하는 등 방해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이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진 걸그룹이라고 홍보를 해 놓고 막상 현 뉴진스 멤버들로 팀을 꾸리자 소스 뮤직에서 사쿠라 김채원을 필두로 한 걸그룹을 첫 번째로, 내기로 했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다는 것입니다. 민 대표는 저한테 박지원님이 부탁을 했다. 르세라핌 나오기 전까지 뉴진스 홍보하지 말아 달라고 미니진 걸그룹인 것처럼 착각을 시켜야 된다고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날 박지원 하이브 CU와 지난해 말부터 나눈 카카오톡 대화 여러 장을 공개했습니다.
민 대표는 하이브에 어두워 감사상 사실이 보도된 지난 20일 나일리셋 뉴진스 베끼기에 대해 항의를 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이날 기자회견에서도 아일릿의 안무 데뷔 과정에서 뉴진스를 베꼈다고 비판했습니다. 민 대표는 뉴진스가 데뷔 초기 고궁에서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었던 것을 이야기하며 기전까지 아이돌의 그런 한복 컨셉은 없었는데 뉴진스가 두 번을 하고 나니 아일릿이 똑같이 했다. 나중엔 구분조차 안 됐다고 말했습니다. 아일리세 마그네틱 안무의 특정 구간에 대해서도 왜 우리 안무를 마음대로 썼느냐 우리 안무가들이 엄청 화가 나 있다며 아일릿은 르세라힘의 안무도 갖다 썼다 여기에 반기를 안 드는 게 역적이다. 이게 안 좋다고 이야기하는 게 좋은 직원 씨라고 말했습니다.
민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뉴진스 멤버들에 관한 관한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여러 차례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는 뉴진스 멤버 혜린을 언급하며 원래 말이 없고 성격이 고양이 같은 애인데 오밤중에 영상통화를 걸어왔다 자기가 문자를 보내고 싶었는데, 말이 안 나와서 목소리 듣고 싶어서 전화했다고 했다며 혜인이가 20분 동안 울면서 포닌랩 을 켜겠다고 자기가 이야기하고 싶다고 그랬는데 하지 말라서 말렸다고 했습니다. 뉴진스 멤버 중 한 명의 부모와 나눈 문자 메시지도 공개했습니다. 문자를 보면 소스 뮤직에서 우리 아이들 데려온 것 완전 거짓말해서 르세라 핀 팬도 적으로 만들고 있다. 뉴진스 탄생 배경도 알리실 수 있음 알리시는 게 좋을 것 같아 알려드린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민 대표는 하이브의 첫 걸 그룹 데뷔를 위해 방 의장 측에서 먼저 소스 뮤직의 연습생을 멤버로 합류하는 것을 제안해 첫 번째 멤버인 민지가 합류하게 됐고 이후 오디션 등을 거쳐 나머지 멤버들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하이브의 감사 시점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그는 뉴진스 신곡 릴리즈가 내일인데 어떻게 월요일에 감사를 하느냐며 뉴진스를 아끼는 게 맞느냐고 말했습니다. 한편, 민 대표의 해명 과정에서 에이치와 EBSM 소스 뮤직 등 여러 회사들 방시혁 박지원 이수만 등 KPOP 시장과 관련된 여러 기업인들을 비롯해서 누진즈 레드 SSIFIM 이스파 여자친구 등 수많은 업계의 인물 아이돌 그룹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얘기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공개된 카카오톡에 따르면 2021년 12월 2일 방시 저기 직접 네스파 밟으실 수 있죠라고 채팅한 내용 개혁이 공개되었으며 소스 뮤직 산하르세라 팀 데뷔 과정에서 뉴진스 홍보에서 불이익을 받았다고도 주장했습니다. 한편, 이날 민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격양된 감정을 여과 없이 쏟아내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상파 방송국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 송출되는 공식 석상임에도 수위가 상당한 비속어를 거침없이 쓰는가 하면 하이브가 이날 무속 경영을 주장한 것에 대해 하이브가 개야비하다 일부러 기자회견 한다고 하니까 무당 얘기하는데 타임라인을 보면 나 먹이려고 하는 거다 라며 씨엑스 이 업을 하면 욕이 안 나올 수가 없다는 등 거칠게 비판했습니다.
하이브가 뉴진스를 아끼는 게 맞냐고 반문하며 보낼 기자회견에 앞서 무속인이니 뭐니 하지 않나 나를 흔들리게 하려는 거다 엑스 야비하다 웃고 목소리 높였으며 감사합니다. 또한 내가 아무 말도 안 하고 버티고 있으니 호구인 줄 알고 병 엑스인 줄 알았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상대방이 엑스같이 싸운다고 나도 엑스같이 나갈 필요는 없잖아. 그렇다고 제가 지고 들어가서 하이브랑 협상하고 그건 아니다라며 지금 다 까고 갸 이 계획 씨엑스드라 한 거고, 그러니까 들어올 거면 나한테 마덱스 X 로 들어와 이렇게 비겁하게 어쩌고저쩌고 엑스랄 떨지 말고 내 앞에서 하고 싶은 말 헤닉의 저의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민 대표는 솔직히 주식 못 받고 쫓겨나도 상관없다.
내가 나쁜 엑스이지만 않으면 된다며 전 명예가 중요한 사람인데 이 새x들이 내가 명예가 중요한 사람인 걸 아니까 그걸 이용하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하이브 경영진을 겨냥한 욕설도 내뱉었습니다. 속어와 막말을 쏟아낼 때마다 배석한 민 대표 측 변호사들은 곤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들은 눈을 질끈 감고 손으로 자신의 얼굴을 감싸거나 입을 가렸습니다.
또한 당황스러운 나머지 민 대표를 말리기 위해 손짓하는 모습도 화면에 수차례 잡혔습니다. 이 모습은 지상파 삼 사를 비롯해 다수의 유튜브 채널에서 고스란히 생중계됐습니다. 미니진의 기자회견은 일본 케이팝 팬들의 반응도 화제가 되었는데 이를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접한 일본 팬들은 큰 충격을 받은 분위기였습니다. 기자회견장에서 욕이 나오는 것을 처음 보았다.
한국 느와르 영화 이외에 처음 들었음지라며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대체로 여론은 미니진에게로 돌아선 듯 보입니다. 하이브 대표에게 우호적인 여론은 없어 보입니다.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보면 이수만이 진짜 대인배임 그냥 뉴진스밖에 모르는 감정의 솔직한 바보였어. 반역자인 줄 알았는데 혁명과 독립투사였던 거임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아래 지원금, 환급금들도 꼭 찾아가세요!
👉 정부에서 25만원을 지원합니다 25만원 민생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정부에서 도시가스비를 돌려드립니다! 꼭 신청하세요 도시가스 환급신청 바로가기
👉아직 신청안하셨으면 꼭 신청하세요! 2024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 올해 건강검진 꼭 받으세요! 2024 건강검진 간편 조회 및 기간, 싸게받는 방법 총정리
👉 2024년 연말정산 환급금 꼭 받으세요! 간편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바로가기
👉 무주택자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무주택자 월세환급제도 신청방법
👉 신차, 중고차 구입한지 5년 이상이라면 무조건 환급 받으세요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 2024년 쉬는 날은 얼마나 있을까? 2024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총정리
👉️ 2024년 재물운이 왕창 들어오는 대박나는 띠와 조심해야 하는 삼재 띠 총정리
👉 보험 하나라도 가입했으면 꼭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 찾기
👉 정부에서 당뇨, 고혈압 환자에게 지원금을 드립니다. 건강생활실처지원금제 신청방법
👉 인터넷, 휴대폰 쓰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