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부터 국악을 하던 송가인은 어머니의 권유로 미스트롯에 출연을 했고 결국 인생의 전환점을 만나게 됩니다. 국악을 기반으로 하니 서린 깊은 소리는 단숨에 시청자들을 흠뻑 적시게 만들었고 미스트롯 방송 초기부터 남다른 가창력 주목받으며 3개월간의 고된 경연의 여정 끝에 마침내 우승자의 자리까지 차지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송가인이 어려운 무명시절을 딛고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와 절대 밝히고 싶지 않은 받았던 과거 무명 시절 숨겨둔 귀한 딸아이가 있다고 하는데,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송가인은 트로트 가수로서 인기와 성공을 거머쥐었지만 핑크빛 열애설의 주인공이 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23년 3월 21일 총가인에게도 한 차례 열애설이 떠올랐는데 상대 연예인은 가수 김호중이었죠.
해당 의혹을 최초로 게시한 유튜브 채널은 언론 보도로 공론화되기 이전인 2023년 3월 19일에 가수 김호중과 송가인이 오는 11월 결혼식을 올린다는 제목으로 하나의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가수 송가인이 김호중의 아기를 가졌으며 출산이 임박했다는 긴급속보라는 내용을 명확한 입증 자료 없이 의혹을 실화처럼 퍼뜨렸죠.
무엇보다 김호중 측은 같은 소속 누나 동생 사이로 가수 송가인과 친해져 서로 가까워지면서 연애를 시작했고, 송가인의 프로포즈로 끝내 결혼식을 펼친다고 밝혔다고 영상에서는 전했는데요. 해당 영상은 같은 소속사이자 걸친 선후배 사이로 가까워진 가수 김호중과 송가인은 최근 듀잇곡을 발표하면서 녹음실에서 같이 먹고 자면서 가까워졌다고 주장을 펼쳤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고 송가인이 벌써 임신 5개월 차이며 조금 있으면 출산한다는 기가 막힌 속보가 들어왔다라고 부연 설명까지 했죠.
송가인과 김호중의 결혼설 및 임신설이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빠르게 공유되자 2023년 6월 21일 송가인의 소속사 포켓돌 스튜디오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허위사실이 유포됐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은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이에 송가위는 연애는 천천히 해야겠다. 이제 나이가 있다 보니 생각이 많아지고 우선 내 앞에 놓여진 음악이라는 과제에 조금 더 집중하고 싶다고 연애관에 대한 소신을 정리하기도 했는데요.
9월 12일 방송된 SBS 돌싱 포맨에서는 트롯 가수 송가인과 홍지훈이 출연했는데 송가인은 42살 전에는 꼭 결혼하고 싶다며 자신의 이상형을 공개했습니다. 송가인은 나는 매력 있는 사람이 좋고 아무리 잘생겨도 말이 안 통하면 진짜 별로다 그 사람이 억만장자여도 싫고 나는 상남자 스타일이 좋다고 털어놨고 구체적으로 허벅지가 튼실한 든든한 남자라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김종국처럼 몸이 좋은 사람이 이상형이고 마른 사람은 매력이 없게 느껴진다며 살보다는 근육이 좋다고 고백을 했습니다. 또한 남자에게 설레이는 포인트를 식당에서 종업원에게 친절한 모습을 꼽기도 했는데요. 수입이 별로 없고 활동을 못 해서 눈치가 많이 보이던 시절에 엄마가 돈만 가져다 쓴다며 돈 덩어리라고 불렀다고 하는데, 지금은 복덩어리로 부른다며 놀라운 위상 변화를 실감하게 했죠.
평소 축가 등으로 결혼식에도 많이 참석하는 송가인은 원하는 결혼식도 상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결혼식을 하도 다녀보니 복잡하기도 하고, 시간도 맞춰야 하더라 제한된 시간에 정형화된 예식이 싫어서 원빈 이나영 부부처럼 야외에서 자유롭게 결혼식을 하고 싶다고 털어놨습니다.
앞서 송가인은 어버이날 선물로 엄마에게 외제차를 선물하며 남다른 효심을 보이기도 했는데 소름 돋는 선물 수준의 김호중도 깜짝 놀랐다고 하는데요.
2023년 5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늘 아래 무엇이 높다 하리오 어머니의 아내는 끝이 없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송가인이 엄마에게 선물한 외제차는 메르세데스 벤츠 지엘이 53으로 가격은 약 1억 5000만 원으로 알려지면서 송가인의 재산이 주목을 받았는데 한때 송가인의 재산이 200억 규모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는데 무명 트로트 가수 일대 받았던 출연료 및 행사비는 50만 원 정도밖에 안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스트롯 우승자로 인지도를 쌓은 송가인은 몸값이 수직상승했죠. 송가인은 KBS 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본인의 출연료가 이전에 비해 10배 올랐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송가인의 출연료는 현재 3000에서 3500만 원 정도인데 우리나라에서 연예인이나 가수에게 출연료 및 행사비를 지급할 때 4000만 원 이하로 출연료를 준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행사비 미출연료 측면에서는 우리나라 최고 수준이죠.
3500만 원을 기준으로 본다면 송가인 월급은 약 7억 송가인 연봉은 약 팔 80억이나 된다는 얘기인데요. 소득세미 종합소득세가 높은 구간이라 세금을 많이 낸다고 해도 절반인 40억을 세후 실수령액으로 받아가는 것이고. 게다가 송가인은 행사비 미출연 요외의 CF 광고 출연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해 송가인은 내가 100억 200억 번 줄 아는데 진짜 그렇게 벌었으면 좋겠다며 재산 200억 선을 부인하기도 하면서 50억보다 못 벌었다 아마 40억 정도 될 것이라고 솔직한 수입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송가인은 자신이 명품 매장에 자주 들르는 이유에 대해 내가 정말 힘들었을 때 수중에 몇십만 원도 없을 때 친구들한테 돈도 빌렸다라며 그런 친구들 선후배 지인들에게 선물을 다했다.
고마운 마음이 너무 커서 보답하기 위함이라고 털어놨죠 송가인은 티브2조 조선 예능 프로그램 화요일이 좋다에 배우 조운서와 함께 출연해 나에게 은서는 딸 같은 존재이며 서울에서 같이 살면서 제가 보필하고 있다고 언급했고 둘의 사이가 상당히 각별하다는 것을 알 알 수 있었는데요.
송가인에게 이런 어여쁜 딸이 있을 줄이야 하면서 봤는데 송가인은 좋은 저희 큰오빠의 딸이라고 하며 소개했습니다. 이에 조운서는 저는 송가인 가수의 조카 23살 조운서이다라고 하며 반갑게 인사를 건넸죠 출연진들이 조카가 23살이라는 말에 놀라워하자 송가인은 이에 큰오빠가 20살 때 낳아서 제가 16살에 고모가 되었다라고 부연 설명을 했는데요. 두 사람의 본격적인 무대가 이어졌고 MC인 부문 조운서의 노래 실력과 무대 매너를 보며 가인 씨 손짓이 들어가 있더라고.
감출 수 없는 혈육의 접점에 대해서 언급하자 이를 지켜보던 장민호 또한 마찬가지로 목소리가 가인 씨 목소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송가인의 조카이자 현재 배우를 하고 있다는 조은서는 누구일까요? 조운서는 학창 시절 때부터 송가인처럼 예술적인 끼를 갖춰 광주예술고등학교에서 국악과를 전공했고 대학생 때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을 전공했습니다.
본격적인 연예계 활동은 2022년에 신인 가수 서울의 데뷔곡 낮에 별 뮤직비디오에서 여주인공으로 활약하면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죠. 송가인이 20대 초반의 조카 조은서를 소개하는 방송이 방영된 직후 시청자들은 송가인 연애 왜 안 하냐? 이제는 조카 가족 이야기하지 말고 진짜 좋은 소식 들려달라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이에 수민의 반찬에 송가인이 출연하며 연애관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전했는데 그녀는 좋은 남자가 생기면 결혼하고 싶다고 말했고 나는 예술을 하는 남자와 사귀어야 할 것 같다 예의 바른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송가인의 취미는 명품 쇼핑이라는 소문에 대해 송가인은 잘 되기 전에는 명품을 살 수도 없는 여건이었다며 잘 되고 나서 무명 때 나를 도와 도와준 분들 힘이 돼준 분들에게 가장 먼저 한 일이 명품 매장에 가서 선물을 사드린 것이라고 해명했는데요.
이어 무명 때는 돈벌이가 없다 보니 판소리 선생님께도 제대로 용돈 한번 드린 적이 없었다 그게 가슴에 한이 맺혀서 얼굴을 먹었다. 언젠가 잘 돼서 선생님께 선물을 드리겠다고 다짐했고 잘되고 나서 선생님께 명품 가방을 선물해 드렸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송가인 씨는 성공하고 나서 비싼 명품 쇼핑을 참 많이도 한 하셨다죠 그러면서 매장에 갈 때마다 허름한 송가인의 옷차림의 명품백을 그렇게 사고도 자기 것은 없는 송가인을 보고 오죽하면 직원분들이 안쓰러워 왜 가인 씨 거는 안 사고 선물만 하시냐고 묻는다고 합니다.
송가인이 자신의 명품백은 못 사고 선물만 할 수밖에 없는 사연에 대해 알게 되면 굉장히 안타까운데요. 어릴 때부터 국악을 하던 송가인은 어머니의 권유로 미스트롯에 출연을 했고 결국 인생의 전환점을 만나게 됩니다.
국악을 기반으로 하니 서린 깊은 소리는 단숨에 시청자들을 흠뻑 적시게 만들었고 미스트롯 방송 초기부터 남다른 가창력으로 주목받으며 3개월간의 고된 경연의 여정 끝에 마침내 우승자의 자리까지 차지하게 되는데요.
스타가 되었으며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며 전국을 누비게 됩니다. 송가인이 말하길 일이 너무 많아서 잠을 거의 잘못 잔다 끼니도 잘못 챙기고 스케줄을 다니다. 보니 힘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저를 찾아주신다는 게 감사한 일이다. 멀리서 저를 보겠다고 찾아와 주시는 팬분들이 정말 감동이다.
저를 보시고 눈물을 글썽이시는 팬분들 볼 때면 정말 큰 힘을 얻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송가인은 팬들을 만나면 쉽사리 자리를 뜨지 못합니다. 콘서트가 끝나면 줄 서신 팬분들을 다 만나고 나니 새벽 네 시인 적도 있었다고 하면서도 변함없이 자신을 찾은 관객들을 한 사람도 빠짐없이 사진 찍어주고 사인도 해 주었으며 팬들을 대하는 송가인의 소신이자 마음가짐을 알 수 있었죠.
그녀의 SNS 대문에 걸린 내가 좋은 좋은 사람이 되어 내게 좋은 사람이 오도록이란 글귀처럼 그녀에게 언제나 좋은 사람이 넘쳐났으면 좋겠는데요.
송가인은 자고 나니 스타가 됐고 휘발성인 줄 알았던 스타는 누구도 예측하지 못한 지속성까지 장착한 채 현재 오늘까지도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죠. 어쩌면 이제 송가인의 결혼은 트롯계 숙원 사업 중에 하나로 여겨질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그녀가 언제쯤 결혼을 할지 어떤 배우자를 만날지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송가인이 신드롬을 넘어서 전설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그녀의 앞날에 꽃길만 가득하기를 역시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