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계란의 효능과 오래 살고 싶다면 계란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과 계란을 먹은 직후 절대로 하면 안되는 행동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감
계란을 먹은 직후 감을 먹으면 가벼우면 음식물중독에 걸리고 심하면 급성 위장염을 일으키고 폐 결셕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감과 계란 이 두가지를 같이 먹으면 위로는 구토 아래로는 설사 복통을 위주로 한 급성 위장 염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계란을 먹은 후 감을 먹게 될 경우에는 계란을 먹은 후 1시간에서 2시간 이후에 감을 먹는게 좋습니다.
2.차
계란을 먹은 후 차를 마시는 행동은 절대로 좋은 행동은 아닙니다. 사람들은 계란을 먹고 난 후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해 정신을 말게 하려고 차를 마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란을 먹고 차를 마시면 건강에 아주 해롭습니다 차 잎에는 대량의 타닌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닌산과 단백질이 합성하여 수렴성을 가진 타닌 단백질을 형성하면 장의 연동운동을 느려지게 하여 변비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계란을 먹고 차를 마시면 유독물질과 발암물질의 인체흡수 가능성을 높여 줄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계란을 먹은 직후 차를 마시고 싶다면 1시간이 지난 다음에 차를 마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3.두유
계란을 먹은 직후에 두유를 먹는 건 절대로 좋은 행동이 아닙니다. 두유에 함유된 트립신이 계란 흰자에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과 만날 경우 영양성분의 손실을 가져오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두유와 계란의 각각의 영양의 가치를 떨어뜨리게 되므로 몸에 별로 좋지 않습니다.
4.약
계란을 먹은 후 바로 약을 복용하는 것은 굉장히 좋지 못한 행동입니다.
계란의 풍부한 단백질은 평소에는 신체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염증으로 인해 약을 섭취하고 있는 경우라면 계란을 먹은 후 약 복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소화기 질병이 있고 설사 증상이 있으면 더욱 계란을 먹은 후 약을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그 이유는 계란의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위장에 부담을 가중시키고 몸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계란의 효능과 오래 살고 싶다면 계란과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과 계란을 먹은 직후 절대로 하면 안되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내용을 참고하여 생활에 실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