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만은 한때는 아버지를 원망하며 무려 몇년간은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버지가 그를 알아보지도 못하고 돌아가시면서 어머니에게 만큼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며 최선을 다하기도 한다며 밝힌 적 있습니다.
그런 어머니마저 지난 2022년 갯벌에서 조개를 줍다 밀물에 고립돼 세상을 등져버리자 정글의 법칙 아일랜드 편을 마지막으로, 모든 방송을 하차해야 했던 김명만이었는데요. 대체 그에게 어떤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그토록 바라던 코미디언이 된 그는 이후 개그콘서트에서 ‘달인’ 이라는 코너를 통해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목돈이 생기자마자 제일 먼저 한 게 아버지께 집을 지어 드리기로 약속을 하고 대출까지 받아 서둘러 땅을 샀는데요. 하지만 구입과 동시에 아버지의 대장암 판정과 더불어 당시 가족들 누구도 알지 못했던 치매까지 발견되게 됩니다.
10년 전부터 치매가 진행되었다가 암이 걸려 수술을 앞두고 그제서야 아버지의 상태를 알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때 의사가 하는 말이 수술 후에는 치매가 급격히 진행될 것이라고 했고 그러자 진짜로 수술 후에는 당시 항암 치료를 해야 되는데 무조건 바늘을 뽑아버리는 가족들 누구도 알아보지 못하는 어린아이가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당시 시집간 누나는 월세 방에 살 정도로 가난했고 동생도 결혼을 했지만, 결혼 생활이 불행해 당시 조카마저도 내가 데리고 살고 있었다. 하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효도라는 걸 뭔가 내가 성공한 뒤에 모아서 근사하게 해드리려고 했던 게 그게 잘못된 거 같다 효도라는 건 큰 선물이 아니라 보잘것 없던 때라도 그때그때 조금씩 효도를 해 드렸다면 아버지가 그렇게 되지는 않았을텐데 그게 가장 후회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아무튼 이후 아버지는 김병만이 달인이라는 코너로 코미디언으로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2011년 끝내 하늘로 떠나게 됩니다. 한편 김병만은 여자친구와 결혼 발표를 하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합니다. 하지만 당시 어머니가 그의 결혼을 결사 반대하기도 했었는데요
그 이유로는 초혼인 아들과 다르게 며느리가 애 딸린 연상의 재혼녀였기 때문이었습니다. 당시를 회상하면서 연상의 애가 있는 재혼녀를 누가 좋아했게냐며 당연히 집안에서 반대가 심했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당시 아내가 너무 예쁘고 좋은사람이라며 아내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그녀의 딸에 대해서는 “말수가 적고 애교가 많진 않지만 정 많고 속 깊은 아이다”라고 했습니다. 아무튼 이후 비록 아버지는 세상을 떠나셨지만 그에게도 새로운 가족이 생기고 또한 아버지께 못해 드렸던 효도를 어머니에게 마음껏 해드리며 마침내 김병만 그에게도 따뜻한 꽃길이 펼쳐지게 됩니다.
그렇게 코미디언으로서 남편으로 아들로 모든 것이 탄탄대로 꽃길이 펼쳐지던 때 하지만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했던가요. 정말 안타깝게도 2022년 5월 뉴스에서는 그의 어머니의 안타까운 소식이 보도되게 됩니다. 그의 어머니는 4시간 동안 조개 등을 채취하다가 물이 들어오는 때를 뒤늦게 인지하고 육지로 빠져나오지 못해 사고를 당한면서 하늘로 떠나고 말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김병만 그가 고백하길 “사실 나는 결혼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이었다. 그 이유는 누이들이 모두 결혼 생활이 순탄치가 않았기 때문이다. 여동생 역시 이혼해 지방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그나마 결혼해서 잘 살고 있는 바로 아래 동생도 형편이 넉넉지는 않다”라며 순탄치 않았던 그의 가족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요. 한때는 가난한 환경에서 태어난 것이 서러워 어머니에게 화를 내고 속이 없는말을 한게 후회된다고 말하면서 어렸을 때 어머니는 허드렛일을 하며 손톱이 다 닳아 없어질 정도로 일을 많이 할 정도로 고생을 많이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머니를 보면 왜 그렇게 눈시울이 뜨거워지는지 모르겠다며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방송에서 많이 드러냈는데요. 그러면서 아버지에 대한 후회에 대해서도 아버지 아프셨을 때 사람들이 개그맨으로 성공하니깐 변했다면서 사람도 아니다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며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바쁜 생활로 인해 효도를 잘 못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방송에서의 그의 모습은 전처럼 잘 볼 수 없었는데요. 아마도 방송보다는 가정에 충실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 돌아올 그의 모습을 기대하면서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