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두리의 사망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겼습니다.
당시 강두리는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튿날 정확한 사인이 공개되자 놀라게 되었습니다.
어떤 상황이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 강두리는 1993년 1월 28일, 인천광역시에 태어났으며 2010년 데뷔하였습니다.
본업인 배우뿐만 아니라, 광고 모델 활동과 인터넷 방송 등을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쌓고 있던 신인 배우이었습니다. 2013년경부터 배우 활동 이외에 인터넷 방송 쪽에 관심을 두어,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BJ로 활동하는 동안 아프리카TV에서 자체 제작했던 각종 공식 방송에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개인 방송은 완전한 부업으로 생각했던지라 순수한 개인 진행형 인터넷 방송보다는 타 BJ들과 함께 어울려서 진행하는 방송 등에 주로 모습을 비췄습니다.
특유의 밝고 털털한 성격 덕에 같이 방송했던 많은 BJ들과 친분을 쌓았으며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2015년 11월 12일을 마지막으로 강두리는 또다시 연예계 스케줄로 인해 한동안 방송을 하지 않았습니다.
방송 활동으로 인해 잠시 쉬게 된 것인데, 12월 11일에 개인 인터넷방송국에 곧 다시 만나자라는 짧은 인사말을 남기며 곧 돌아올 것을 암시했습니다.
강두리는 드라마에 출연하며 활동하였는데, 2010년 KBS 수상한 삼형제, 2013년 MBC 스캔들: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에 출연하였고 2015년 KBS 발칙하게 고고는 고인이 마지막 출연한 유작이 되고 말았습니다.
강두리는 “요즘 사적으로 안 좋은 일들이 너무 많아 힘들었다”라면서 “드라마 끝나고 방송 할 때는 점차 나아지던 중이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더 상황이 나빠져서 계획한 대로 아무것도 못 했다”라며 방송국 팬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어 “정말 죄송하고 죄송합니다. 그래도 마음 다잡고 다시 여러분께 돌아갈 생각을 하고 있으니 다시 한번 일어서겠다”라면서 “다음 주에 봐요. 여러분”이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그렇게 활동을 이어나가던 강두리는 이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번개탄을 피워 스스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처음 언론에는 사망원인을 교통사고로 나왔으나 오보였고, 실제 사인은 가스 질식사로 밝혀졌습니다.
강두리 사망 사건을 담당한 인천 삼산경찰서에 따르면 강두리는 자택에서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고인과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강두리의 집을 찾아갔으나 문이 잠겨 있었고, 소방관이 문을 부수고 집으로 들어가 강두리를 발견했습니다.
덧붙여 경찰은 강 씨의 집에 외부 침입 흔적이 없고 시신에 외상도 없어 보이는 데다, 집 안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고 번개탄이 발견된 점으로 미뤄 고인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두리가 사망 직전 지인들에게 삶은 비관하는 내용의 보낸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