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돈으로 수십억 받고 재판 넘겨져” 성유리 남편 충격적인 논란 42세 성유리 최근 전해진 안타까운 근황

가수 겸 배우 성유리가 남편 안성현의 논란으로 한동안 활동이 뜸했던 가운데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개정해 폭풍 성장한 쌍둥이 딸의 근황을 공개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걸그룹 핑클 출신의 배우 성유리는 지난 2024년 1월 27일 껍질각이 달인 이라는 멘트와 함께 짧은 동영상을 게재했습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성유리의 쌍둥이 딸이 의자에 앉아서 콩 껍질을 까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 성유리의 딸은 유아용 의자에 앉아 야무진 손놀림으로 검은 콩 껍질을 깨끗하게 까서 접시에 옮겨 담았습니다. 엄마 성유리는 딸의 훌쩍 자란 모습을 뿌듯하게 바라봤고 이를 촬영해서 공유하며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와쌍둥이 딸들 폭풍 성장에 엄마 닮았는지 궁금하다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길 아기가 귀한 요즘 세상의 쌍둥이면 애국하셨다 역시 남의 애는 금방금방 크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얼마 전 성유리의 남편 안성현의 논란으로 주목받기도 했는데 JTBC 뉴스룸은 2023년 12월 5일 가상화폐를 산장해주겠다며 뒷돈 수십억 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안성현이 유명 골프 선수의 이름을 대며 수억 원을 받은 뒤 돌려주지 않아 피소됐다라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고소인은 한때 절친했던 가상화폐 거래소 빗섬 실소유주 의혹을 받고 있는 강종현입니다.

빗섬 계열사에서 628억 원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현재 구속 상태인 강종현은 안성현이 빌려간 돈을 갚지 않은 며 최근 서울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냈습니다. 강종현은 고소장에서 안성현이 PGA 투어 유명 골프 선수가 미국에서 코인을 사고 싶어 한다며 해당 선수에게 3억 원을 빌려주라고 요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강종현은 지인을 통해 돈 가상화폐 을 건넸으나 유명 골프 선수에게 가지 않았고 이 같은 사실을 알고 추궁하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안성현 측은 JTBC의 골프 선수 얘기를 한 건 맞지만, 돈을 빌려달라고 하진 않았다며 3억 원은 강조 작년에 차명투자금지라고 반박했습니다. 해당 골프선수 측은 돈을 빌려달라고 한 적이 없고 돈이 오간 줄도 몰랐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앞서 성유리의 남편으로 알려진 안성현은 가상화폐에 거래소 상장을 해주겠다며 뒷돈 수십억 원을 받은 현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지난 2023년 11월 21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첫 공판에서 아녀는 강종현과 돈을 주고받은 건 맞지만, 청탁 명목은 아니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반면, 상장을 청탁한 강종현은 혐의를 모두 인정했습니다. 강종현과 안성현은 절친한 친구로 알려져 있으며 안성현은 가상 자산거래소 빗섬의 상장 담당 직원과 공모해 암호화폐를 상장시켜 주겠다며 특정 암호화폐 업체에서 수십억 원을 수수한 혐의를 받습니다. 해당 암호화폐는 빗섬에서 상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안성현은 지난 2021년 9월부터 11월까지는 강 씨로부터 특정 코인을 빗섬에 상장해달라는 청탁으로 현금 30억 원과 4억 원 상당의 명품 시계 두 개 레슨 토랑 멤버십 혜택 등을 수수한 혐의와 2022년 1월 비상준 전 대표가 상장 청탁대금 20억 원을 빨리 달라고 한다는 거짓말로 강종현을 속여 20억 원을 따로 받아 챙긴 혐의 특정 경제 범죄법 위반 사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안성현 성유리 부부는 강 씨와 꾸준히 연관 관계가 있다는 소문에 휩싸였으나 연루설을 부인해 왔습니다.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인 성유리는 동갑내기 안성현과 지난 2017년 5월 15일 약 3년 열애 끝에 결혼했습니다.

안성현은 지난 2005년 프로 골퍼로 데뷔한 뒤 2014에서 2018년 골프국가대표팀 상비군 코치로 일했으며 두 사람은 결혼 4년 만인 2021년 7월 쌍둥이 임명 임신 소식을 알렸고 2022년 1월 두 딸을 출산했습니다. 남편 안성현을 둘러싼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자 성유리는 남편의 차를 강종현이 대여한 줄도 몰랐다 라는 입장을 내놨다 성유리는 또 두 사람이 어떤 관계인지 어느 정도 친분이 있는지 아는 바 없다라며 단호히 선을 그었습니다. 여기에 과거 성유리가 강종현의 여동생 강지현이 대표이사로 있는 버킷스튜디오와 전속계약을 맺은 사실이 알려졌지만 성유리는 강종현과 관련이 없다 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와 더불어 버키스튜디오가 성유리의 화장품 회사에 30억 원을 투자한 사실까지 알려져 논란은 더욱 가중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성유리의 회사 측은 투자를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빗섬 논란 이후 전액 돌려졌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성유리와 손을 잡고 2022년 7월 방영을 시작해 2023년 4월 3 1종영한 KBS 리얼리티 프로그램 지별도 리콜이 되나요? 측은 2023년 4월 7일 성유리의 남편 사기 혐의와 프로그램 종영은 관련이 없다라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이에 업계에서는 일각에서 제기된 출연진의 사기 혐의 연루 문제보다는 시청률 하라기 프로그램 종영의 주요 이유란 얘기라고 해석했습니다.

방송 측이 시즌 이 멤버 교체와 관련해서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라고 밝히자 업계 관계자는 남편이 구속기로에 놓인 성유리의 시즌 이MC 함유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편, 성유리는 1981년 3월 3일 독일 바덴 뷔르템베르크 티빙겐에서 유학 중이었던 아버지 성종 성현과 유학생 간호사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일 남 일 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네 살 때 독일에서 가족들과 귀국하여 서울특별시 강동구에서 성장했는데요. 서울고명초등학교 명일중학교 광남고등학교를 거쳐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성유리는 광남고등학교 재학시절 교내 사생대회에서 연예기획 4대선기획 애 사장에게 캐스팅 돼요.

1998년 5월 여성 아이돌 그룹 핑클의 멤버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핑클은 네 장의 정규 앨범 두 장의 스페셜 음반을 발매하며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했는데요. 핑클은 해체하지 않은 채 2002년부터 개인 활동을 시작하면서 성유리는 배우로서 활동했고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다수 활동도 병행했습니다.

2008년에는 이효리의 첫 단독 콘서트 이효리 일에스티칸서트 천하무적이 효리에서 함께 무대에 올랐고요. 2002년 SBS 드라마 나쁜 여자들에서 한열매 역할로 발탁되었습니다. 2002년 막상마카에서는 군인 역할을 맡았습니다. 2003년 SBS 드라마 천년지해에서는 여주인공으로 발탁되었고 황태자의 첫사랑에서도 주연 배우로 출연했습니다.

또한 2006년 MBC 수목 미니시리즈 어느 멋진 날 KBS 월화 미니시리즈 눈의 여왕의 여주인공으로 발탁되었습니다. 2008년 KBS 쾌도 홍길동 허인옥 역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2011년 KBS 수목 미니시리즈 로맨스타운 2012년 신들의 만찬 2013년 출생의 비밀 2016년 MBC 월화드라마 몬스터 등 드라마에 출연하였으며, 2006년에는 어느 멋진 날로 미니시리즈 부문 연기 3회 수상하였으며, 2008년에는 쾌도 홍길동으로 베스트 커플상을 또한 2006년 눈의 여왕으로 인기상을 수상하여 2012년 신드레 만찬으로 MBC 특별기획 드라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 SBS 출생의 비밀 미니리시즈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토끼와 리저드 누나 등 저예산 독립영화에 노 개런티로 참여했었고 2011년 SBS 힐링캠프에서 이경규 김제동과 함께할 새로운 MC로 발탁되었습니다. 2013년 SBS 연예대상에서 성유리는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2014년도에도 SBS 연예대상의 배성재 아나운서 이경규와 함께 MC석 시상자로 참여하여 프로듀서상 TV 부문을 이 년 연속 걸쳐 수상하였습니다.

성유리의 아버지 성종현은 1947년 전라남도 나주 출생이며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 교수를 지낸 장로교 통학 학자입니다. 또한 오빠인 성세희는 1997년 수능 상위형 1% 성적으로 성균관대학교 의대에 입학했고 삼성서울병원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성유리는 동갑의 프로 골퍼 안성현과 4년간의 열애 끝에 2017년 5월 15일 결혼했으며 2021년 쌍둥이 임신 사실을 전했고 1월 7일 쌍둥이 딸을 출산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