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하면 필수로 시작하는 운동! 하지만 운동을 열심히 했는데도 살이 안빠지는 경험 다들 하셨죠?
매일 운동하고 식단도 조절하는데 살이 안빠질까? 라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많은 분들이 살이 안빠지는 체질일까 의심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운동을해도 살이 안빠지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5가지 이유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람은 모두 다른 체질을 가지고 있듯 몸의 구조와 성분도 다르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살 빼는 법을 적용해야합니다.
어떤 사람은 수영과 조깅 같은 유산소 운동이 살 빼는데 도움이 되고, 어떤 사람은 필라테스나 요가 같은 운동이 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고 있다면 다른 운동을 한번 시도해봐야 합니다.
첫번째로는 운동을 한 뒤 적당한 양 먹기 입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더 높아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운동을 많이하면 평소보다 더 많이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여 과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힘들게 운동했으니 음식 섭취는 더 참아야지! 라는 마음으로 바꿔야 합니다.
두번째는 같이 운동하기 입니다. 요즘은 홈트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혼자서도 충분히 운동이 가능한 사람과 가능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자서 운동하는것에 어려움을 많이 느껴합니다. 조금이라도 피곤하면 미루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혼자하시지 마시고 수업을 등록하거나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임 활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는 충분한 수면갖기 입니다. 체중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것중 하나가 바로 수면입니다. 운동으로 인해 피곤한 몸이 충분한 잠으로 회복이 되어야 기초대사량도 늘고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자연스레 운동도 안하게 되고 이는 결국 다이어트를 실패로 이끌게 됩니다.
네번째는 급하게 마음 먹지 않는것입니다. 방금 운동 시작했는데 벌써 운동의 효과를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주일 했는데 1키로는 빠져야지! 운동을 열심히 했는데 왜 몸무게는 그대로지? 라는 생각으로 운동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늘이려면 최소 1달 이상은 꾸준히 해야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도 살이 안빠지는 기분이 든다면 조급함은 버리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며 꾸준히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것만 버티면 어느 순간 날씬한 몸으로 가는 자신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나에게 가장 적합한 식단 찾기입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음식을 필수로 섭취를 해야하는데요. 하지만 무엇을 먹느냐가 우리 건강과 몸매, 그리고 에너지에 큰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